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트레이더스입니다. 


오늘은 솔고바이오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솔고바이오는 오늘 장중 상한가를 빠르게 쳤지만 이내 무너졌던 종목입니다. 


흔히 동전주라 불리는 종목중의 하나인데, 실제로 주식수도 많고 하락이 깊어서 황교안주로 분류는 해놨지만 쉽게 매수하기 쉬운 종목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오늘 거래량이 터지며 상승하면서 황교안 테마가 확산이 되는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솔고바이오는 총주식수는 161,725,785주로 1억주가 넘습니다. 그리고 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비율도 9%대로 유통가능물량도 굉장히 많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솔고바이오가 상승하려면 거대한 거래량이 터져야 했는데, 오늘 7천만주 이상의 거래량이 터져서 상한가에 들어 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앞선 차트의 거래량을 통해서 통상 이정도의 거래량은 나와야 상을 치는구나를 예측할 수 있는데요. 솔고바이오가 그 케이스 였습니다. 


2018년 4월 17일날 상한가에 들어갔을때 7천8백만주 가량의 거래량이 터지면서 상한가에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오늘 솔고바이오는 상한가에 빠른 시간에 들어갔지만 거래량이 동반되지가 않았습니다. 


1억주 이상의 유통물량을 가진 주식이 거래량 없이 들어간다는것은 두가지의 경우인데, 그전에 매집이 완벽하게 되었거나, 아니면 빠지면서 추가매집을 하면서 올리겠다는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 상한가에서 빠지고 지지하는 시점에 매수 타점을 잡았습니다. 


솔고바이오는 황교안 테마주의 확산을 보여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주식이 많은 종목을 좋아하지 않고, 또 대장주는 아니라는 확신이 있기 때문에 내일 상승시 매도를 하고 대응하고자 합니다. 



1월 21일 장중 매매 영상.



댓글